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기온이 상승함에 따라 폭염이 지속되면서 에어컨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져 전기 요금이 치솟아 요금 폭탄을 맞을 수 있습니다.  여름철 시원함을 유지하면서 전기 요금을 낮추는 데 도움이 돼 방법 6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요금 정약 꿀팁

시원한 여름을 보내면서  전기요금은 적게 나오는 방법

 

 

1. 에어컨 동전 필터청소부터! 

  에어컨 가동 전 필터 청소는 필수입니다. 필터에 먼지가 쌓이면 냉방력이 줄어듧니다. 깨끗한 필터는 에어컨의 효율성을 높여주고, 실내 공기의 질을 개선시켜 건강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에어컨 필터 청소

-에어컨 전원을 끄십시오

-에어컨 작동 중에 필터를 청소하면 안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청소 전에 반드시 전원을 끄세요.

-에어컨 프런트 커버를 열고 필터를 꺼내십시오

-프런트 커버를 여신 후 내부에 있는 필터를 조심스럽게 꺼냅니다.

-물로 필터를 청소: 물로 필터에 묻은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한 후, 부드러운 천이나 솔로 추가적인 청소를 해줍니다.

-필터가 완전히 말렸을 때 다시 조립: 청소가 끝난 필터는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완전히 말린 후에 다시 에어컨에 조립하여 프런트 커버를 닫아줍니다.

-에어컨 전원을 켭니다: 필터 청소 후 에어컨의 전원을 다시 켜주면 됩니다. 에어컨 가동 전 필터 청소를 꾸준히 실시하면 에어컨의 효율이 향상되어 전력 소비를 줄일 수 있으며, 실내 공기도 깨끗하게 유지됩니다. 따라서 에어컨 가동 시 필터 청소는 정말 중요한 작업입니다. 

 

전 기 절 약전 기 절 약전 기 절 약
전 기 절 약

 

2. 에어컨 가동 시 강풍으로 틀기!

처음 에어컨 가동 시에 강풍으로 틀면 희망 온도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실외기 작동 시간을 줄일 수 있어 전기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적정 온도에 도달했을 때 바람세기를 조절하여 내부 온도를 유지하시면 쾌적하고 시원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3. 한번 작동 오래 틀어놓기

에어컨을 한 번에 오래 작동시키는 것이 껐다 켰다 반복하는 것보다 전력 소비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에어컨은 켜질 때 가장 많은 전력을 사용하게 되어 있으므로, 불필요한 온도 변화와 빈번한 작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의 타이머 기능을 사용하여 필요한 시간만큼 에어컨을 작동시키고. 일정시간 뒤에 자동으로 꺼지게 하면 불필요한 전력 소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선 풍 기
선 풍 기

 

4. 선풍기나 써큘레이터 함께 가동하기

어에컨 사용 시에 선풍기나 써큘레이터를 동시에 가동하는 것은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에어컨이 만드는 차가운 공기를 공간 전체에 고르게 전달할 수 있어 에어컨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고 목표온도에 빠르게 도달하여 실외기 작동시간을 줄이면 함께 전력 소비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방 전체에 문을 열어두면 집안 곳곳이 빠르게 시원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전기 코드는 사용하지 않을 시에 코드를 모두 뽑아두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대부분의 가전제품은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도 작은 전력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대기 전력이라고 하며, 전기 코드를 뽑아두면 대기 전력 소비를 완전히 차단할 수 있고, 대기 전력을 줄이면 전기요금을 절약하고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은  습관을 통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전기 사용으로 여름철 전기요금 부담을 줄이고, 시원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

2023.06.15 - [분류 전체 보기] - 무더운 여름 더위를 이기는 가벼운 식품들

2023.07.11 - [분류 전체보기] -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 및 전기 요금 돌려받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