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추석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 기간 동안 고향에 가는 비용, 장보기, 선물 준비 등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이 크실 텐데요. 서울시에서는 이런 걱정을 한 번에 해결해 줄 추석을 맞아 7% 할인된 금액의 '서울사랑상품권'을 총 2,000억 원 규모로 발행하며, 각 자치구에서는 추가로 2,017억 원 규모의 '자치구 상품권'도 발행합니다.

 

 

 

서울사랑상품권

 

 

1.서울사랑상품권 발행 일정과 구매 방법

서울시에서는 '서울사랑상품권'과 각 자치구 별로 '자치구 상품권'을 발매합니다. 이들은 서울 Pay+ 앱 등 다섯 개의 앱 중 하나를 통해 구입 가능하며 구매한도는 월 50만원입니다. 보유 한도는 각 자치구당 최대 150만 원입니다. 시와 자치구별로 나뉘어 있는 상급의 발급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시·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 2023년 9월13일(13개 구), 14일(12개 구) 자치구

● 서울사랑상품권: 2023년9월20일(9개 구),21일(9개 구)

● 구입처 : 서울pay, 신한 play, 신한 sol, 티머니페이, 머니트리

 

반응형

 

시.자치구 서울사랑 상품권 발행일정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 발행일정

 

 

 

 

2.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 찾기, 이렇게 쉽게 확인하세요!

서울pay 애플리케이션에서 가맹점 찾기

우선, 사용하고 싶은 지역과 필요한 자치구를 선택/ 그다음으로 원하는 업체명을 입력/ 해당 업체가 서울사랑상품권을 이용 가능한지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오프라인에서 가맹점 확인하기

오프라인에서는 상호명 아래나 현금영수증 기계 근처 등에 붙어 있는 '서울사랑상품권 QR 코드'나 이미지를 통해서도 사용 가능한 가맹점인지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 사항 

원활한 운영을 위해 서울사랑상품권 발급하는 신청일(08:50 ~ 18:00)에는 가맹점 조회 기능이 제한됩니다.

따라서 미리 필요한 정보를 조회하거나, 발급일 이외의 시간에 조회해야 합니다.

 

 

 

 

3. 서울사랑상품권 구매시 주의사항

비행기 모드로 편법 구매 금지

비행기 모드를 이용한 편법 구매를 절대 시도하지 마세요. 만약 이를 시도하면 구매 대기 순번이 가장 뒷 순번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계좌/체크카드로만 상품권 선물 가능

계좌나 체크카드로 구매한 상품권만 선물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신용카드로 구매한 서울사랑상품권은 선물하기가 불가능하니 이 점 유념해 주세요.

원활한 운영을 위한 제약 사항

원활한 운영을 위해 가맹점 찾기와 선물하기 기능은 서울사랑상품권 발급하는 신청일(08:50 ~ 18:00)에는 제한됩니다.

 

 

 

 

4.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시 알아야 할 사항

1. 서울사랑상품권의 구매 한도는 월별로 정해져 있으며, 이 한도는 통합되어 관리됩니다.

2. 각 자치구 별로 서울사랑상품권을 최대 구매한도(50만 원)까지 별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3. 서울사랑상품권은 '시/자치구'와 '자치구' 두 종류가 있는데, 이는 예산 재원에 따른 차이입니다.

4. 할인율이 7%인 서울사랑상품권(시/자치구)을 최대한도인 50만 원 구매하면 실제 결제해야 할 금액은 465,000원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서울시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2023년 제2회 신청자 모집 중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등록금과 생활비로 인한 경제적 부담으로 고민하는 대학생, 대학원생들을 위한 이야기입니다. 서울시 학자금 대

ccamang-bae79.com

 

 

 

2023년 서울시 다자녀 혜택 총정리

오늘은 저출산 문제에 대응하고 가족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서울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다자녀 혜택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이전에는 3명 이상의 자녀를 둔 가정만을 대상으로 했

ccamang-bae79.com

 

 

 

서울시 "나만의 결혼식" 공공 예식장 이용요금과 신청방법

결혼은 두 사람이 함께 새로운 시작을 약속하는 행복한 순간입니다. 그러나 그 행복한 순간을 준비하며 많은 부부들이 예식장 대여 비용에 대한 부담을 느낍니다. 하지만 서울시에서는 북서울

ccamang-bae79.com

 

반응형